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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8/25 (1)
Deeper Learning
[UE5] AI Perception (C++)
개발 중인 개인 프로젝트에서 정해진 구간을 순찰하다가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추적하고 공격하는 AI를 개발하면서 학습한 AI Percetion에 대한 포스팅이다. 대부분 잠입 액션게임, 오픈월드 게임에서 적은 시야에 플레이어가 들어왔을 때에만 반응한다. 적이 정보를 얻는 매개가 시야, 소리, 대미지라면 훨씬 더 현실적인 AI를 만들 수 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이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AIPerceptionComponent를 제공한다. AI Controller의 헤더에 멤버로 AIPerceptionComponent 를 추가하자 UPROPERTY(EditDefaultsOnly, BlueprintReadOnly)class UAIPerceptionComponent* AIPerception; 앞서 언급한 시..
Game Development/Unreal Engine
2024. 8. 25. 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