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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9/07 (1)
Deeper Learning
[UE5] Hard Reference, Soft Reference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용하는 애셋들과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작성한 코드, 클래스들이 많아져 간단한 테스트 Level도 로드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것을 확인하였다. Size Map으로 Level의 사이즈와 구성 요소들을 확인하고 Hard Reference를 Soft Reference로 변경하여 참조하는 객체를 미리 메모리에 로드하지 않고 동적으로 로드하도록 하였고 이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Size MapSize Map은 애셋들의 메모리 사용량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언리얼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다. 로드 시간, 메모리 사용량을 관리할 때 문제가 되는 애셋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Level을 시작할 때 로드시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ontent D..
Game Development/Unreal Engine
2024. 9. 7. 20:42